본문 바로가기

먹다

전주 남부시장 삼번집 콩나물국밥

 

주말 동안 친구 부부와 전주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운전해서 5시간이나 걸려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오래 못 놀아서 다음날은 기약하고

해장으로 방문하게 되었던

전주 남부시장 삼번집 콩나물국밥에서 해장을 했어요.

여기 올 때마다 가는 곳이라 맛이 보장되어 있어

꼭 한번 다시 오게 되는 곳 리뷰해보려고 해요.

 

전주 남부시장 안쪽에 있는데

주차는 주변이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돼요.

44년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평소에는 웨이팅도 긴데

저 날 따라 사람들이 없어서 참 의아했어요.

3대 천왕에도 나왔을 만큼 맛집인 곳이에요.

좌석은 생각보다 넓고 크진 않지만 안쪽까지

테이블이 있어서 많은 사람도 들어가기 좋아요.

생각보다 사람이 없어서 좀 당황했지만요?

여전한 맛을 자랑할 거 같으니 들어갔어요.

운영시간은 매일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하니

점심시간을 놓치면 가기 참 애매한 시간이에요.

 

유명한 전주 남부시장 삼번집 콩나물국밥의 메뉴를 보아요.

오징어 숙회와 콩나물국밥이 주메뉴인데요?

매운맛이 추가돼서 엄청 기대하게 되었어요.

여기저기 엄청나게 많은 싸인들과

친절하게 적혀있는 수란으로 맛있게 먹는 법이 적혀있어요.

한자와 한글로 도배된 테이블에 올라온

기본 밑반찬 + 오징어 숙회에요.

살짝 심심할 수 있는 국밥에 짠맛을 더하게끔

맛있는 음식들이 즐비해있었는데 다 맛있었어요.

이래서 전라도 음식이 진짜 맛있나 싶어요.

 

드디어 나온 전주 남부시장 삼번집 콩나물국밥이에요.

매운맛을 시켜서 그런지 엄청나게 매워 보이는 것들이

올라가져 있었다. 맛은 정말 변함없이 최고였어요.

해장할 때마다 여기 와서 속을 풀고 가는데 이만한 게 없어요.

이어서 나오는 수란인데 내가 국물과 김을 쪼개서 넣어

한껏 맛을 살려보았어요.

저걸 좀 먹다가 나머지는 국밥 안에 다 넣어먹었는데요.

더 고소해지고 맛있어지는 게 포인트에요.

갈 때마다 가는 맛집이지만 워낙 유명하기에

전주에 방문하면 꼭 방문하길 바래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 303-186

전화번호 : 063-231-1586